시대가 흐르면서 새로운 변화가 생겨나고, 언제나 옆에서 있을 법한 것이 사라지고 하는

기존에는 상상도 못 하던 그러한 것들이 우리 주변에 파고 드는 것이 있다.

이런 움직임은 사회, 문화, 교육, 주거 등에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보험업계에도 이러한 모습들이 보이고 있다.

새롭게 대두되는 것들중에 ' 6대가전제품수리비 ' 가 있다.

오늘은 6대가전제품수리비에 대해 알아보자.

 

6대가전제품수리비 특약이란?

 

6대가전제품수리비 특약이란?

   : 보험기간 중에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택에서 사용하는 보험증권에 기재된 6대가전제품

     고장이 발생하여 해당 제품의 공식적인 국내 AS지정점에서 수리하여 실제 수리비를 

     부담한 경우 1사고당 보험가입금액 한도 실손보상(연간 보험가입금액 한도)

     1사고당 자기부담금 2만원.

 

 

 

 

6대가전제품은 어떤 것이 있나?

 

6대가전제품은 어떤 것이 해당되나?

   : 6대가전제품수리비 특약으로 보상이 되는 6대가전제품은

     TV , 세탁기 , 냉장고 , 김치냉장고 , 에어컨 , 전자레인지 가 해당이 된다.

     

 

 

6대가전제품수리비 보상 받기 위한 조건

 

6대가전제품수리비 특약의 보장을 받기 위한 조건

1. 보험기간 중에 피보험자가 거주하는 보험증권에 기재된 주택 구내에 있는 가전제품일 것.

2. 해당제품이 전기적. 기계적인 원인으로 제조사가 설계한 동작 및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

3. 수리에 소요된 실제 수리비를 보상

4. 해당제품의 공식적인 국내 AS 지정점에서 수리 받는 경우에 한함.

5. 수리비는 인건비 및 운반비(수리를 목적으로 AS지정점의 직원에 의한 운반)도 보상

   ( 자가 운반 가능한 소형제품 제외)

 

 

6대가전제품수리비 보상하지 않는 손해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는 손해에 해당이 되므로 잘 알아두자.

 

1. 계약자나 피보험자의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

2. 보험 효력 개시 후 60일 이내에 수리하여 수리비가 발생한 손해

3. 국내 AS지정점 이외의 곳에서 수리하여 수리비가 발생한 손해

4. 통상적인 마모와 균열, 잘못된 사용으로 인한 손해

5. 제품의 기능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 외부적 손상에 대한 손해

6. 제품의 조립이나 변경으로 발생한 모든 손해

7. 도난, 분실 또는 망실로 인한 손해

8. 제조사의 무상수리에 해당하거나 제품 고유의 결함으로 인한 리콜 대상에 해당할 때

9. 소모품의 교환비용

10. 제조일로부터 10년을 초과한제품

 

 

 

 

6대가전제품수리비 청구를 위한 준비서류

 

항상 보상을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서류가 있다.

6대가전제품수리비 보상을 위한 준비서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1. 보험금청구서

2. 가전제품 모델번호 및 제조일자 스티커 사진

3. 수리 견적서 

4. 수리비 영수증

 

위의 준비서류 이외에도 AS지정점 위치와 수리기사 이름 정도의 사항은

알고 있는 것이 보상청구에 도움이 된다.

 

 

6대가전제품수리비 실제사례

 

(1) 피보험자 : 김 00

(2) 보상사례 : 피보험자가 자택에서 사용중인 김치냉장고가 정상 작동하지 않아 수리 후 

                  보험금 청구함.

(3) 수리내용 : 드라이 가스 주입 후 수리 완료함 ( 외부적 손상 없었음 )

(4) 6대가전제품수리비 담보에서 수리비용 137,000 원 중 

    자기부담금 2만원 공제한 117,000 원의 보험금이 지급

 

 

 우리 가정에 어떤 일이 생기면 우선 보험증권을 모아 보험전문가에게 문의를 해 보세요.

 보험가입이 되어 있으신 상황이라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