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유의 추석 한가위 명절이 코 앞으로 다가왔어요.

어릴 적 기억에 명절이면 어머니께서 명절빔을 사 주시고,

오고가는 친척들의 손에는 조그마한 선물세트가 들려 있었어요.

이제는 제가 어른이 되어서 집안 어르신들께 선물을 하고,

하얀 봉투에 용돈을 담아 드리는 나이가 되었어요.

항상 명절이면 어떤 선물을 할지가 정말 고민이 되네요.

 

전통명절선물세트로 항상 머리에 떠올리는 종류로는

홍삼 종류 등의 건강선물세트,

한우, LA갈비 등의 고기선물세트,

사과, 배등의 과일선물세트,

치약,샴푸,비누 등의 생활필수품선물세트,

식용유 등의 기름선물세트,

통조림, 기름 등의 혼합선물세트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에 주고받는 선물로

을 느낄 수 있기에 준비를 해야겠지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이 있어요.

경제적인 면도 함께 고려를 해야 하지요.

 

집안 어른들께는 좀더 고가의 선물을 준비해 드리고,

가까운 친척들에게 무얼 해 드리면 좋을까 하고 생각을 해 봐요.

회사에서도 명절 시즌이 되면 여기저기서 서로 선물을 주고 받곤 해요.

최근에는 통조림 선물세트가 대세를 이루고 있어요.

 

제 지인들의 경우에는 좋아하는 종류의 선물로 

최고의 인기품목은 스팸선물세트 예요.

가족들 모두가 좋아하지요. 

너무 짜다 싶으면 물에 한번 끓여서 먹기도 하고,

달걀을 풀어서 스팸을 잘라서 부쳐서 먹기도 하고,

여러가지로 반찬 대용으로는 최고예요.

 

이번에 스팸선물세트를 받아보고 너무 궁금한 점이 생겼어요.

문제의 선물세트는

스팸8호 , 스팸8K호 , 스팸마일드8호

선물세트이름이 비슷비슷하고, 크기도 비슷하고, 무슨 차이가 있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스팸8호 시리즈 : 스팸8호 , 스팸8K호 , 스팸마일드8호

 

자, 이제 개봉한 그림을 보여드릴게요.

첫번째, 스팸8호 / 스팸클래식 200g , 9 개가 들어있어요.

어릴 적부터 보아오던 전통의 스팸 모양이지요.

 

두번째, 스팸8K호 / 스팸클래식 200g , 6개와 스팸마일드 200g , 3개가 들어있어요.

전통의 스팸 6개와 새로운 색상의 스팸 3개이네요.

스팸클래식과 스팸마일드의 차이점은 돼지고기 함량의 차이네요.

 

세번째, 스팸마일드8호 / 스팸마일드 200g , 9개가 들어있어요.

 

이렇게 스팸선물세트의 내용물을 확인하고 보니 조금 차이를 느끼겠어요.

굳이 선물세트명을 이렇게 비슷하게 만들어야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영업적인 전략일까요? 후후후 ...

 

스팸선물세트를 모든 사람들의 가족이 좋아하는 건 아니더라구요.

너무 짜서, 가공육이라는 이유로 스팸을 안 좋아하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건강을 많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구나 싶어요.

 

선물에 담기는 우리의 정성을 느끼는 즐거운 추석 한가위 명절 보내시고,

오고가는 길에 부디 안전한 운행을 하시고,

따뜻한 가족의 사랑을 가득 안고 즐겁게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