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네 일상생활에서 이제는 필수적인 것이 컴퓨터와 워드 프로그램이다.

많은 워드 프로그램 중에서도 더욱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엑셀 이다.

엑셀을 사용하다가 보면 '㎡' , 'Ⅲ' 등의  키보드상에서는 보이지 않는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할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엑셀,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1

 
1. 엑셀의 탭 메뉴의 삽입 에서 리본 메뉴의 기호를 선택한다.
  

 리본 메뉴의  기호를 선택하면 다양한 기호를 선택할 수 있는 기호모음들이 나타난다.

 그러면, 그 중에 필요한 특수문자 기호를 선택 후 삽입하면 된다.

 

 

 

 

 

 엑셀,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2

 

엑셀, 특수문자 입력하는 방법 , 두번째는

한글자판에서 'ㄱ' ~ 'ㅎ' 까지 입력한 후, 키보드의 한자 키보드를 누르면 해당 특수문자가 나온다.

 

 

특수문자는 'ㄱ' ~ 'ㅎ' 까지 해당되는 문자가 다 다르다.

 

 

'ㄱ' ~ 'ㅎ' 까지의 각각의 특수문자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본다.

(1) 'ㄱ' 의 특수문자

 

(2) 'ㄴ' 의 특수문자

 

(3)'ㄷ' 의 특수문자

 

(4) 'ㄹ' 의 특수문자

 

(5) 'ㅁ' 의 특수문자

 

(6) 'ㅂ' 의 특수문자

 

(7) 'ㅅ' 의 특수문자

 

(8) 'ㅇ' 의 특수문자

 

(9) 'ㅈ' 의 특수문자

 

(10) 'ㅊ' 의 특수문자

 

(11) 'ㅋ' 의 특수문자

 

(12) 'ㅌ' 의 특수문자

 

(13) 'ㅍ' 의 특수문자

 

(14) 'ㅎ' 의 특수문자

 

알면 유용한 기능들, 이 밖에도 많은 기능들을 차근차근 알아 보도록 하자.

 

 언제나 하늘은 나의 편....